FANDOM

시스템Edit

화면Edit

  • 비디오 카드 - 비디오 카드 혹은 모니터를 변경. 이 옵션은 게임을 재시작한 후에 적용.
  • 해상도 - 낮은 해상도일 수록 더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 사양보다 높은 해상도에서는 게임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다.
  • 색 품질 - 높은 품질의 색을 사용할 수록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양보다 높은 품질로 설정할 경우 게임이 원할하지 않을 수도 있다.
  • 계단 현상 제거 - 높은 레벨의 앤티앨리어싱을 사용할 수록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다. 사양보다 높은 레벨을 설정할 경우 게임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픽 카드 벤더 별로 다른 앤티 앨리어싱 모드 이름으로 표기하지 않는다.
  • 인터페이스 - 카메라 줌아웃의 최대 값을 조정한다.. 일부 외곽 지역에서 지형이 자연스럽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 밝기 조정
  • 줌아웃 확장
  • 풍경시야 거리 조절 - 땅이나 물체 등의 고정된 풍경이 시야에 들어오는 거리를 조정한다. 최대 300%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확장시 게임 실행속도는 느려질 수 있다. 이 옵션을 변경해도 실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캐릭터나 몬스터, 변화하는 물체(캠프파이어, 봉인석)등이 보이는 거리는 변하지 않는다. 일반던전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 와이드 모드 지원 - 와이드 모드를 켜면 와이드모드의 해상도를 사용할 수 있다.
  • 필름 스타일 포스트 셰이더 사용 - 영화와 같은 느낌의 화면을 표현하기 위해 디지털 후처리를 한다.
  • 수직 동기화 사용 (전체화면 모드에서만 동작) - 게임의 렌더링과 모니터의 주파수를 동기화 한다. 저사양 PC에서는 약간의 성능 저하가 있을 수 있다.

효과Edit

  • 그림자 효과 - 높은 품질을 사용할 수록 계단 현상이 적은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사양보다 높은 레벨을 설정할 경우 게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 크리티컬 효과 -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하거나 했을 때의 화면의 번쩍임을 설정한다. 장시간 플레이했을 때 눈이 아프거나 어지러울 경우, '약하게'나 '사용하지 않음'을 선택한다.
  • 수면 반사 효과 - 물 표면에 주변 풍경이나 캐릭터가 반사되는 효과를 사용할지 선택한다. '간단하게'나 '정교하게'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GeForce4 Ti 나 Radeon 8500 급 이상의 비디오카드가 필요하다. 이 옵션을 사용시 아름다운 화면을 즐길 수 있지만 속도가 약간 저하된다.
  • 발자국 - 이 옵션을 사용하면 특정 지역에서 발자국이 생긴다.
  • 디더링 - 낮은 품질의 색상을 사용할 경우 부드럽게 색을 흩어준다.
  • 전화면 특수효과 - 잔상 남기기 등의 특수효과를 사용하는 옵션이다.
  • 하늘과 천체의 표현 - 이 옵션을 사용하면 해, 달, 별등의 천체를 볼 수 있고 구름이 산 뒤에 제대로 가려서 보여잔. 사용여부에 따른 속도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 반짝임 효과 - 이 옵션을 사용하면 반짝임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 외곽선 그리기 - 성능에 많은 문제가 있는 경우 외곽선을 그리지 않으면 좀 더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경우도 있다.
  • 투명 안개 효과 - 투명 안개 효과를 끄면 좀 더 원활한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 고급 광원 효과 - 빛을 내는 광원과 물체에 반사되는 빛을 아름답게 묘사하는 특수효과이다. 이 옵션을 사용할 경우 프레임 레이트가 약간 떨어질 수 있다. 단축키로 켜고 끌 수 있다. 이 기능은 픽셀셰이더 1.1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 카드가 필요하다.
  • 부드러운 그림자 - 그림자의 외곽선을 부드럽게 묘사한다.

사운드Edit

  • 사운드 이펙트 볼륨
  • 배경 음악 볼륨
  • 연주 볼륨
  • 연주 옵션
    • 모든 연주 들림 - 모든 캐릭터의 연주 및 노래 소리가 들린다.
    • 나와 파티원 연주만 들림 - 나와 내가 속해 있느 파티의 연주 및 노래 소리만 들린다.
    • 내 연주만 들림 - 내가 하는 연주 및 노래 소리만 들린다.
  • 캐릭터 테마 음악 사용 - NPC 캐릭터와 대화할때 각 NPC의 테마 음악을 들을 수 있다.
  • 3D 사운드 사용 - 3D 사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약간의 속도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 발자국 사운드 사용 - 발자국 사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약간의 속도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성능Edit

  • 자동 시야 조절 - 클라이언트 성능에 따라 자동으로 시야를 조절한다.
  • 주변 캐릭터 간소화
  • 반신화 이펙트
  • 빠른 월드 진입
  • 이펙트 간소화

게임Edit

조작Edit

  • ESC키로 스킬 취소
  • ESC키로 윈도우 닫기
  • 자동 무기 슬롯 전환
  • 악기 연주 반복
  • 가방 안의 아이템을 단축키로 사용
  • 인접 자동 타겟팅
  • 장소 이동시 최적의 카메라로 설정
  • 타게팅 후 즉시 스킬 사용
  • 타게팅시 다운게이지를 표시
  • CTPL 타게팅 방식
    • 마우스 커서 우선
    • 기존 타겟 우선
  • 공격 예약 옵션
  • 비행 옵션
    • W, A, S, D 키와 스페이스로 새를 조종하기
    • 이륙시 조종 매뉴얼 보기
  • 타워 실린더 옵션
    • 조준점 모드
    • 타워 실린더 설치시 조종 매뉴얼 보기
  • 스킬 카메라 연출 사용
  • NPC 대화 창 글꼴 크기 자동 조절
  • 단축키 설정

채팅Edit

  • 채널 설정
  • 블랙리스트 설정
  • 모든 캐릭터의 그림대화 말풍선 보기

기타Edit

  • 추가 스킬 슬롯 1 보이기
  • 추가 스킬 슬롯 2 보이기
  • 추가 스킬 슬롯 잠그기
  • 작은 스킬 아이콘
  • 시계의 시간을 24시간 표기법으로 표시
  • 고가의 아이템을 드랍할 때 경고하기
  • PVP 허용
    • 팔라딘과 다크나이트 PVP 허용
    • 엘프와 자이언트 PVP 허용
  • 나의 장비를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기
  • 나의 저널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기
  • 소환한 캐릭터가 자동으로 피니쉬
  • 변신 영상 생략
  • 퀘스트 안내 숨김
  • 오늘의 팁 보이지 않기
  • 속성 구슬 잠그기
  • 장비 비교 툴팁 표시하기
  • 재능 타이틀 아이콘 숨김
  • 새롭게 획득한 아이템 강조하기
  • 빠른 장비 장착 사용하기
  • 게임 윈도우 위치 리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