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파티(Party)는 여러 캐릭터가 협동으로 같은 활동을 할 때 편의를 위해 존재하는 시스템이다.

기본Edit

파티는 전투, 마법, 생활, 음악 등에서 단순한 캐릭터끼리의 모임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해 준다. 전투 계열에서는 경험치 분배 문제 없이도 한 몬스터를 여러명이서 잡을 수 있으며, 마법 계열에서는 인챈트 위탁 및 볼트 마법 조합, 파티 힐링, 생활 계열에서는 생산 확률 증가, 음악 계열에서는 합주를 할 수 있다.

파티 인원 Edit

한 파티당 최대 8명까지만 가능하며, 파티장이 최대 인원을 제한할 수도 있다. 퀘스트에 따라 파티 인원에 제한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마족 통행증, 미션 등). 다른 사람이 함부로 가입하지 못하게 암호를 설정 할 수도 있다.

파티를 만드는 방법 Edit

파티에 소속되어 있지 않을 때 파티창(기본 단축키 'P')를 누르면 새 파티 만들기 메뉴가 나오는데, 파티 이름, 인원, 암호 등을 정하여 파티를 만들 수 있다. 이 때 처음 만든 파티는 파티장 혼자만이 소속되어 있고 다른 사람은 이후 파티에 잠여해야 한다.

파티 모집 Edit

파티장이 캐릭터의 머리 위에 띄울 수 있는 파티모집창을 다른 사람이 클릭하는 것으로 파티에 가입할 수 있다. 단 파티모집창을 띄우는 것에는 시간제한이 있어 일정 시간 띄운 후에는 자동으로 내려가며 다시 띄우기 위해 시간이 걸린다.

파티장 Edit

파티장은 최초 파티를 생성한 캐릭터이며, 어느 때라도 다른 파티원에게 양도할 수 있다.

파티원 Edit

파티장을 제외한 파티에 소속된 캐릭터를 파티원이라고 한다. 파티원이 소환한 동물 캐릭터파트너 캐릭터도 파티의 효과를 받지만, 파티 인원 제한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파티의 특징 Edit

파티의 종류 Edit

파티는 셋으로 나눠서 일반 파티, 던전 파티, 합주 파티로 나뉘어진다. 일반 파티와 던전 파티의 가장 큰 차이는 파티 모집창의 지속시간으로 던전 파티의 모집창 지속시간이 더 길며, 마을 밖에서 던전 파티의 모집창은 모집을 중지하기 전까지 지속된다.

파티의 기능Edit

전투Edit

  • 같은 던전에 여러명의 캐릭터가 공평하게 입장하기 위해서는 파티를 이용하여야 한다.
    • 파티장이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모든 파티원이 동시에 같은 던전으로 들어갈 수 있다.
    • 보상방에 파티원 만큼의 보상이 생성된다.
  • 파티는 또한 뗏목, 열기구 등의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단위로 사용된다.

파티 퀘스트 Edit

모험가 조합이나 기타 NPC에게서 살 수 있다. 파티원 각자가 퀘스트를 분담하여 완수 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후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파티장이 퀘스트창에서 임무완수를 눌러야 한다.

피니시 규칙 Edit

  • 최고 공로자가 : 최고 공로는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가장 자주 사용되는 규칙은 최대의 대미지를 입힌 사람에게 피니시가 인정되는 것이다.
  • 순서대로 한번씩 : 어떤 사람이 몬스터를 잡던간에 각 파티원이 번호순서대로 한번씩 피니시 할 수 있게 한다.
  • 파티원 중 누구라도 : 몬스터의 생명력이 0이 되면 피니시가 아닌 Last Blow로 처리되며, 아무나 피니시를 처리할 수 있다.

경험치 분배 규칙 Edit

  • 모두에게 똑같이 : 피니시를 누가 처리하였는가에 상관없이 경험치를 누구나 똑같이 받는다.
  • 피니시에게 조금 더 : 피니시를 처리한 사람이 경험치를 더 받고, 다른 사람들은 똑같이 받는다.
  • 피니시에게 전부 : 피니시를 처리한 사람이 경험치를 모두 받는다.

캐릭터들을 묶어 주는 기능Edit

  • 여러 명의 캐릭터를 묶을 수 있는 최소 단위가 파티이기 때문에 여러 모로 활용된다.
  • 길드를 만들기 위해선 우선 길드에 가입할 5명이 필요한데, 이 때 최초의 5명은 같은 파티에 소속되어 있어야 한다.
  • 특정 조건을 갖춘 캐릭터와의 파티를 맺은 채로 NPC와 대화를 요구하는 퀘스트도 있다.
  • 탑승형 동물 캐릭터자이언트에게 탑승하기 위해서는 같은 파티에 소속되어야 한다.

파티 게시판 Edit

파티를 모집하는 게시판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파티 게시판에 해당 파티가 목록에 오르게 되며, 파티 게시판을 보는 사람들 중 파티에 가입할 수 있다.

같이 보기Ed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