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파트너 캐릭터유저가 소유할 수 있는, 플레이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NPC이다. 게임 상에서는 플레이어메이드 혹은 집사를 고용한 것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 월급도 지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동물 캐릭터와 유사하여 일종의 인간형 동물 캐릭터라고도 할 수 있으나 세세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 남성 캐릭터는 집사, 여성 캐릭터는 메이드라고도 한다. 처음 캐릭터 생성시 소지품창파트너의 스탯 수련 도구가 들어 있다.

성격Edit

  • 캐릭터 생성 시 성격을 선택할 수 있다.
  • 선택할 수 있는 성격은 성별에 따라 다르며, 다음과 같다.
성별 별 성격[1]
메이드 집사
도도함 시크함
상냥함 해맑음
어리버리함 건방짐
  • 성격에 따라 대사가 달라지며, 수리율과 같은 차이도 보인다.

대화Edit

파트너를 소환한 플레이어는 파트너를 클릭하는 것으로 대화를 걸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NPC처럼 여행수첩을 이용한 대화도 가능하다.

  • 우클릭 메뉴에서 대화 기능을 끄거나 킬 수 있다. 끄게 될 경우 클릭하는 것으로는 대화를 할 수 없다.
    • 대화기능을 켜놓는다면 클릭하는 것 만으로도 대화가 이루어지므로 전투 등 파트너와 대화를 할 필요가 없을 때 사용한다.
  • 파트너와 대화 중에는 소환해제를 할 수 없다.
  • 호감도가 높다면 대화를 시작할 때 낮은 확률로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2]

행동하기Edit

  • 선택지로 파트너와 플레이어가 동시에 같은 모션을 취할 수 있다. 제스처와 유사하다.
    • 한 행동을 선택하면 바로 대화가 종료되기 때문에, 연속해서 행동을 할 순 없고, 다시 대화를 걸어야 한다.

호감도 보기Edit

파트너의 호감도와 스트레스를 알 수 있다.

프로포즈 한다Edit

호감도가 일정 수치 이상일 때 등장하는 선택지이다.

파트너 퀘스트Edit

이 부분의 본문은 파트너 퀘스트입니다.

선물Edit

선물 요구Edit

선물을 받은 이후 선택지[3]
선택지 호감도 변화량 스트레스 변화량 기타
'마음에 들어한다.' +2 -50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10 +10 파트너의 선물 상자를 하나 더 받는다.
'크게 화를 낸다.' -100 +30 스페셜 선물 상자를 받는다.
  • 호감도가 높다면 대화를 할 때 낮은 확률로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2]

선물 주기Edit

  • 파트너에게 하루에 한 번 선물을 줄 수 있다.
    • 선물 주기에 실패한 경우 다시 다른 선물을 줄 수 있다.
  • 이것은 파트너의 우클릭 메뉴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물하기와는 별개의 시스템이다.
  • 음식포션의 경우 바로 섭취한다.
  • 장비의 경우 파트너 전용 아이템으로 만드는 것과 동시에 파트너가 착용한다.
    • 만일 파트너가 착용중인 장비와 같은 칸의 장비를 선물하려 할 때 파트너 캐릭터의 소지품창에 착용 해제한 아이템을 둘 자리가 없을 경우에는 선물을 주지 못한다.

요리를 시킨다Edit

  • 하루에 한 번 파트너 캐릭터의 대화 메뉴를 통해 요리를 할 수 있다.
    • 파트너 캐릭터의 스킬창에도 요리 스킬이 있지만 이 스킬은 사용을 할 수 없고 오로지 대화로만 요리를 시킬 수 있다.
    • 요리가 실패할 경우에도 요리를 한 것으로 간주되어 그 날은 더 이상 요리를 할 수 없다.
  • 플레이어가 요리를 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요리를 한다. 다만 요리 도구가 없어도 요리를 할 수 있다.
  • 스킬 랭크는 1 랭크로서, 모든 요리가 가능하다.

거래Edit

수리하기Edit

월급 지급Edit

  • 삼하인(토요일)에는 대화를 통해 파트너에게 월급을 지급할 수 있다. 월급을 지급할 경우 월급에 따라 호감도가 증가한다.
  • 월급 양은 주어진 선택지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 월급에 따른 차이는 다음과 같다.
파트너 월급 지급 종류[3]
선택지 지급 골드 호감도 증가량 스트레스 감소량
'인상지급' 50,000 10 100
'기본급 지급' 30,000 5 70
'일부만 지급' 20,000 2
  • 월급을 주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소지품창에 해당하는 만큼의 골드가 있어야 한다.
  • 주어진 월급은 파트너의 소지품장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사라진다.

전투Edit

기본적으로 동물 캐릭터와 동일한 전투 시스템을 갖고 있다. 하지만 일부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운용이 가능하다.

채집Edit

파트너가 소환되어 있을 때 플레이어채집을 하면, 파트너가 플레이어의 자리로 순간 이동하여 채집 모션을 취한다.

  • 파트너의 호감도가 높다면 채집물에 채집 보너스가 생긴다.
  • 파트너는 착용장비와 전혀 상관 없이 채집 모션을 취한다. 예를 들어 곡괭이 없이도 채광을 할 수 있고, 무기를 장비한 채로 허브 채집을 할 수 있다.
  • 순간 이동된 파트너는 위치렉이 발생하여 모습만 이동되었을 뿐 실제 위치는 마지막에 있던 장소이다. 음식이나 포션을 주려면 위치렉을 해소시키거나 파트너의 이전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호감도Edit

스트레스Edit

  • 플레이어가 일부 채집 활동을 하면 1 씩 증가한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한다.
  • 포만감이 0이 아닐 때 음식 또는 회복 포션을 선물 받으면 10이 감소한다.
  • 일정 수치 이상일 경우 호감도가 감소한다.

파트너 전용 이동 수단Edit

트리비아Edit

플레이어와 차이Edit

동물 캐릭터와의 차이Edit

같이 보기Edit

주석Edit

  1. 1.0 1.1 1.2 1.3 1.4 http://mabinogi.nexon.com/C3/News/Notice.asp?mode=view&ReadSn=4879550
  2. 2.0 2.1 2.2 2.3 마비노기 게임어바웃 공략/팁 게시판 面倒だニャン의 게시물 '파트너 특징과 활용'
  3. 3.0 3.1 (일본어) 마비노기 위키의 파트너 항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