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동물 캐릭터(영어: Animal Character)또는 (Pet)은 동물 캐릭터 카드를 구입하여 생성할 수 있는 캐릭터이다.

기본적으로는 일반 캐릭터가 동물 캐릭터를 소환하여 플레이에 도움을 받는다. 동물 캐릭터로 직접 접속하여 플레이할 수도 있으나, 기본적인 전투와 채팅 정도만 가능하고 메신저를 포함한 대부분의 기능이 제한되어 있으며, 몇몇 특별한 NPC를 제외하고는 대화도 할 수 없다.

동물 캐릭터의 공통 역할 Edit

  • 동물 캐릭터는 고유의 인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주인 캐릭터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단, 거래가 불가능한 일부 아이템은 동물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넣을 수 없다.
  • 전투 시 캐릭터를 보조한다. 동물 캐릭터가 몬스터를 공격하게 함으로써 인식 상태를 조절하거나, 주인 캐릭터를 응급치료, 힐링으로 치료하게 할 수 있다.
  • 동행 보너스를 제공한다.

동물 캐릭터의 소환시간 Edit

주인 캐릭터로 접속해서 동물 캐릭터를 소환하거나, 동물 캐릭터로 접속을 하게 되면 소환시간이 감소한다. 소환시간은 동물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 다르며, 소환시간을 다 쓰게 되면 동물 캐릭터를 소환할 수도, 동물 캐릭터로 접속할 수도 없게 된다. 소환시간은 현실 시간으로 오전 7시에 리셋된다.

주인 캐릭터가 소환하는 경우, 소환 해제 뒤에 다시 불러오려면 1분의 시간이 필요한데, 초 이하 단위는 버린 수치로 나타낸다.

동물 캐릭터의 레벨업 Edit

동물 캐릭터도 일반 캐릭터처럼 경험치를 모아야 레벨이 올라간다. 동물 캐릭터로 접속하여 몬스터를 직접 잡으면 동물 캐릭터의 종류에 따른 경험치 배율이 적용된다. 이 배율은 동물 캐릭터 카드를 구입할 때 써 있는 '성장속도'와 관련이 있다.

동물 캐릭터가 소환된 상태에서는, 종류에 관계없이 주인 캐릭터가 몬스터를 잡아 받은 경험치의 1/4에 해당하는 경험치를 받는다.

동물 캐릭터의 스킬 랭크업 Edit

동물 캐릭터는 일반 캐릭터와 달리 스킬을 수련할 필요가 없는 대신, 스킬 랭크를 직접 올릴 수 없다. 대신 일정 레벨에 도달했을 때 정해진 스킬의 랭크가 올라가게 되어 있다. 동물 캐릭터가 사용하는 스킬의 효과는 일반 캐릭터의 그것과 똑같지만, 올라갈 수 있는 최대 랭크에 제한이 있다.

동물 캐릭터의 환생 Edit

동물 캐릭터도 환생을 할 수 있다. 다만, 동물 캐릭터는 무료로 환생할 수는 없다. 동물 캐릭터는 다른 동물 캐릭터 카드를 이용하여 다른 종류로 환생할 수 있으며, 환생 전에 사용할 수 있었던 스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환생 전에 아이스볼트 스킬을 알고 있었다면, 아이스볼트를 사용할 수 없는 종류의 동물 캐릭터로 환생하여도 아이스볼트를 사용할 수 있다. 단, 윈드밀, 썬더, 질주, 포효와 같은 특수 스킬은 예외이다.

동물 캐릭터의 AI Edit

동물 캐릭터를 소환하여 플레이할 때 동물 캐릭터가 어떤 행동을 취할 지에 대해 정할 수 있다. 기본 AI에는 '협공 모드', '선공 모드', '힐링 모드', '명령 모드'가 있다. 이외에 자신이 직접 만든 AI나 다른 유저가 만든 AI를 사용할 수도 있다.

처음 소환한 동물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협공 모드'로 설정되어 있다.

동물 캐릭터의 종류 Edit

이 분류는 공식적인 분류가 아니며 기능을 중심으로 나눈 분류이다.

동물 캐릭터에게 사용 가능한 명령어 Edit

일반 캐릭터가 대화창을 통하여 동물 캐릭터에게 명령할 수 있다. 명령어의 끝에 반드시 느낌표를 붙여야 한다. 해당 명령어와 느낌표 사이에는 어떤 글자가 들어가도 상관없다. (예-돌아가라!, 이리와 이놈아!)

  • (동물 캐릭터 이름) 소환
동물 캐릭터를 소환한다.
summon으로 대신할 수 있다.
  • (스킬명)
해당 스킬을 사용한다.
아이스볼트는 아볼, 파이어볼트는 파볼, 라이트닝볼트는 라볼, 카운터어택은 카운터, 응급치료는 응치로 줄여 쓸 수 있다. 스킬을 시전하는데 필요한 마나 또는 스태미나가 부족할 경우 '...'라는 대사를 하며 스킬을 시전하지 않는다.
카운터는 counter, 디펜스는 difence, 힐링은 healing, 스매시는 smash로 대신할 수 있다.
  • 앉아
휴식 스킬을 사용한다. 이리와, 일어서 명령을 하기 전에는 그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는다. 단, 던전 내의 문 바로 앞에서 명령할 경우 앉은 상태로 방 안에 입장될 수 있다.
sitdown으로 대신할 수 있다.
  • 일어서
휴식 스킬을 취소한다. 유저를 따라다니게 된다.
standup으로 대신할 수 있다.
  • 이리와
멀리 있는 동물 캐릭터가 유저의 앞으로 달려온다. 모든 스킬과 행동이 취소되지만 맞고 있는 중에는 달려오지 않는다.
come으로 대신할 수 있다.
  • 가방
동물 캐릭터의 인벤토리를 연다. 일반적으로 동물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들어가는 아이템은 거래가 가능하다.
inventory로 대신할 수 있다.
  • (동물 캐릭터 이름)
동물 캐릭터의 상태가 사념파로 나타난다. 이 때, 동물 캐릭터는 '!!'라는 대사를 하며 유저에게로 달려온다.
  • 돌아가
동물 캐릭터가 사라진다.
사라져, unsummon으로 대신할 수 있다.
  • 질주
타조 종, 루돌프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질주 액션을 시전한다.
  • 하이드
루돌프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하이드 액션을 시전한다.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량 소진되면 스킬이 취소된다.
  • 쓸어
빗자루 종에만 사용할 수 있다.
바닥을 쓸어 아이템을 찾는다.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스태미나가 전량 소진되면 사용할 수 없다.
  • 물어와
까마귀, 부엉이, , 코카스패니얼 미니, 파랑새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멀리 날아가 아이템을 물어온다. 스태미나를 소모하며 스태미나가 전량 소진되면 사용할 수 없다.
미니곰, 팬더, 베야야, 알비노 킹 스네이크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제자리에서 춤을 춘다.
  • 다이브
플레임 메어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
플레임 다이브 스킬을 시전한다. 플레임 메어에 탑승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